논제만 잘 구성해도 디베이트 학습 절반은 성공!

다툴 거리 있어 찬성과 반대 뚜렷해야논제에는 하나의 중심 생각만 담아야 디베이트 학습에서 가장... [2012-03-26 16:54]
선생님이 우선 창의력 전문가 돼야

신문 활용 갈래별 글쓰기교과 공부와 밀접한 관계 신문을 활용한 갈래별 글쓰기에 대해 관심을 가진 것은... [2012-03-26 16:52]
철학은 인간에게 ‘새로운 눈’을 준다

<철학정원>김용석, 한겨레출판 <철학, 영화를 캐스팅하다>이왕주, 효형출판 <철학카페에서 시... [2012-03-26 16:49]
제시문은 논리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

■ 통합논술의 원리 제시문 간 관계 묻는 논제도 있어 통합논술 시험은 여러 교과를 통합적으로 활용하여... [2012-03-19 12:13]
원인·결과를 추측하는 과정에서 문제 이해하고 해결해

틀린 논리 지적·해명하며 논리적 사고력 키워오류 챙기면 지적 활동에서 오는 기쁨 맛봐 하늘에 두터운... [2012-03-19 12:08]
가슴은 뜨겁게, 머리는 차갑게!

2. 철학, 거의 모든 생각의 시작-③ 논리적 사고 <설득의 논리학>김용규 지음, 웅진지식하우스 <논쟁의... [2012-03-19 12:06]
아이들 수준에 맞게 주제 끄집어내야

24. 신문활용교육과 논술5 앞선 글에서 논술에 대해 여러 면으로 살펴보았다. 논술의 정의, 배경지식 활용하여... [2012-03-19 12:02]
찬반 의견 나누며 민주 시민 태도 길러

디베이트는 왜 해야 할까? 디베이트 학습의 목적은 논제를 분석하는 능력과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하여... [2012-03-12 12:19]
서론·본론·결론이 논술 공식은 아니다

초중등 교육은 결과적 글쓰기보다 단계적 글쓰기를 목표로 한다. 단계적 글쓰기는 여러 단계적 절차를 거쳐서... [2012-03-12 12:17]
소크라테스, 철학자일까 궤변론자일까?

[함께하는 교육] 류대성 교사의 북 내비게이션 2. 철학, 거의 모든 생각의 시작 - ② 다양한 관점 <소크라테스... [2012-03-12 11:31]
   41 42 43 44 45 46 47 48   
&