�Ѱܷ�
�˻�
알고 보니 더 재미있네 ‘사은품 변천사’
‘사은’ 개념 60년대 말 본격 등장
조미료, 비누 등 제공에서 시작
과당 경쟁에 승용차 경품까지 나와
고가 사은품 제한 법령 제정되기도

‘품격’ 표방 도서상품권 인기 뒤에선
콘돔 제공 청바지업체 대박 사례
천편일률적 ‘물품’으로 관심 못 끌자
맞춤형 VCR테이프 제작 ‘서비스’까지

똑똑해진 소비자들 ‘미끼용’은 외면
환경·이미지 앞세운 에코백 등 인기
잘 만든 사은품은 돈 주고도 찾아
공짜에서 판매용으로 신분 상승

사은품은 공짜? 무조건 효과?
판매품 가격에 제작비 반영돼
소수 혜택 위해 다수 웃돈 내는 셈
“부적절한 경우 구매욕 약화” 연구도
��� : 20190414 16:41 | ���� : 20190514 17:57
  • �ؽ�Ʈũ��
  • �ؽ�Ʈ�۰�
  • ��ũ���ϱ�
  • �����Ű�
  • ����Ʈ�ϱ�
  • �̸��Ϻ�����
  • MSN������
  •  
  •  ���̿��� ����
  •  
�� �Ѱܷ� (http://www.hani.co.kr). �������� �� ��������� | ���۱ǹ���
��� : 20190414 16:41 | ���� : 20190514 17:57
  • �ؽ�Ʈũ��
  • �ؽ�Ʈ�۰�
  • ��ũ���ϱ�
  • �����Ű�
  • ����Ʈ�ϱ�
  • �̸��Ϻ�����
  • MSN������
  •  
  •  ���̿��� ����
  •  
�ֿ���
���η��� ȭ�졯 �ôٴ� ��� ���ǻ������ ȥ������
[��ȸ]
���� �ӹ�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̰� �� ���۳༮
[��ġ] �˻���� �����忡 ���ѳ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�̳ġ�
[����] û�ְ��� ù �ο�ȭ����KTX �Ű� ���нױ⡱
[��ȭ] ������ �о��� ����
[��ġ] MB, �ٽ� ��������� �ѹ�¦
[��ȸ] ����� �ٺ��� �Ƴ�, �󸲺ο� ���������ߴ��ϡ�
���� �� ���
���� ����˻� ȸ���ڸ��� ����..
�߼����� ��BBK ����ϴ١� �ſ�..
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 �й��ϴ� �����, ..
MB���� �ҹ����������ѹα��� ��..
�ҷ��ఢ �� ������ ��ϡ����..
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 �̱�..
��MB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ſ ������ 6��..
�����Ƽ������, NYT�� �����Ⱥ�..
���� ���� ���� �� �Ⱦ�ϡ���..
ª�� �Ӹ� �ܼ̿�? ������ �� ��..
���� & ������
����� ǻ��
���� ����ǰ
�ֵ� ��������
���δ� ���� ��
�Ѱܷ��Ź��� | ������û ���� ���� ���鱤�� �¶��α��� ������� ä��
���۱Ǿȳ� ȸ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�� ��޹�ħ ������� ��ȣ��å �̸����ּ� ���ܼ����ź� ����Ʈ��
copyright The Hankyoreh